2019. 9. 26 - 10. 13

Asian Film Academy 2019

프로그램

Home AFA 2019 프로그램

2019 아시아영화아카데미 프로그램

단편영화 제작

참가자들은 직접 써서 제출한 시나리오 중 전문가들이 선정한 두 편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직접 단편영화를 제작하고 완성된 작품들을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식 상영합니다. 참가자들은 두 팀으로 나뉘어 교수진의 조언과 전문 스태프의 지원 속에서 시나리오 개발부터 후반작업에 이르기까지 공동 제작 과정을 경험할 것입니다.

워크숍 및 멘토링

참가자들은 영화 제작에서부터 연출, 촬영, 프로덕션디자인, 편집, 사운드까지 여섯 개 분야에 걸친 다양한 워크숍에 참가해 국내외 유수의 역량 있는 강사들로부터 심도 있는 강의와 실습지도를 받게 됩니다. 또한 동시대를 대표하는 아시아 영화인들로부터 개별적인 멘토링을 받는 기회도 갖습니다. 이 시간은 영화제작 현장에서 부딪히는 현실적인 고민부터 그들의 영화를 관통하는 삶의 철학을 아우르는 가르침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만남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강 및 멘토 작품시사

교수진의 특강 및 작품 시사를 통해 경험과 철학을 전수받을 기회가 마련됩니다. 또한 전문 강사진과 함께하는 강의를 통해 공동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영화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입니다.

AFA-MPA 영화 워크숍

AFA는 미국영화협회(Motion Picture Association, 이하 MPA)와 함께 프로젝트 영화 워크숍 “BRIDGE TO HOLLYWOOD”를 진행합니다. 할리우드에서 활동하는 프로듀서가 피칭 멘토로 참여하여 강의 및 프로젝트 심사를 맡게 됩니다. 이 기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더 넓은 시야로 피칭 노하우를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워크숍 내 프로젝트 발표를 통해 선발된 2명의 우수자는 미국 및 호주에서 진행되는 영화계 행사에 초청되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 MPA는 영화의 질적 향상 도모 및 진흥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미국의 6대 메이저 영화사를 대변하는 단체이다. 미국을 비롯해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저작권 보호 활동, 영화 산업의 해외진출 및 국제 교류를 주요 사업으로 펼치고 있다.

AFA 네트워크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참가한 졸업생들과 만남의 자리를 갖습니다. 이 기회를 통해 형성된 유대감과 네트워크는 향후 AFA 참가자들이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협업할 토대가 될 것입니다.

수료식 및 단편영화 상영

18일 동안의 프로그램을 갈무리하면서, 참가자들의 열정과 재능을 볼 수 있는 두 편의 단편영화를 상영하고 이어 수료식을 진행합니다. 참가자들이 직접 단편영화 제작에 참여했고 해외의 거장 감독들과 국내의 실력 있는 강사진이 작품제작을 도왔습니다. AFA는 언어와 문화의 차이를 넘어선 공동 작업의 결실과 아시아 영화인 네트워크의 새로운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